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우종 프로필 나이 아내 정다은 별거

조우종 프로필 나이 아내 정다은 별거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조우종이 아내 정다은과 별거 중이라는 사실을 방송에서 고백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조우종, 정다은 부부의 출연이 예고됐다. 이날 예고편에 등장한 조우종은 아내 정다은에 대해 "서울대학교 졸업, 전교 1등 경험 유, 모든 것에 엘리트, 완벽주의"라고 소개했다.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한 조우종은 7살 연하의 정다은과 선후배 아나운서에서 연인 관계로 발전해 2017년 3월 결혼에 골인했다. 결혼 7년 차인 두 사람은 슬하에 7살짜리 딸을 두고 있다.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는 홀로 싱글 침대에 누워 있는 조우종의 모습이 포착돼 의문을 자아냈다.

조우종은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피치 못할 사정이 있어서 가족들과 떨어져서 생활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이어 조우종은 "뭔가 내가 못 느끼는 철조망 같은 게 마음에 쳐저 있지 않나"라고 속내를 털어놓아 아내와 별거하는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결혼 7년 차인 조우종은 아내인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정다은에 대해 "서울대 엘리트 출신, 전교 1등인 완벽주의 K본부 간판 아나운서"라고 소개했다.

그러나 조우종은 현재 단칸방에서 홀로 생활 중이었다. 비좁은 싱글침대에서 아내 없이 생활하는 조우종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조우종은 "사실 제가 피치 못할 사정이 있어서 가족들과 떨어져서 생활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뭔가 제가 못 느끼는 철조망 같은 게 쳐져 있지 않나. 마음에"라고 의미심장한 발언을 해 조우종·정다은 부부에게 무슨 일이 있는 것인지 우려를 고조시켰다.

한편, KBS 선후배 아나운서였던 조우종과 정다은은 2017년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조우종은 2016년 프리 선언을 했으며 정다은 역시 올해 3월 KBS를 떠났다.

조우종 아나운서 프로필

조우중 아나운서는 1976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2023년 기준 연 나이 47세이다.

학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했다.2004년 초, KBS 2TV에서 토요일 밤에 방송했던 MC 오디션 프로그램인 MC 서바이벌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데뷔했으며 2005년 KBS 공채 31기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후 KBS대구방송총국에서 1년간 순환근무후 2005년 봄 개편으로 아침 뉴스광장을 진행했다.전체적으로 뉴스보다는 시사교양, 예능 프로그램 아나운서로 각인되어있다.

2014 KBS 연예대상 엔터네이너상 수상소감 중 혹시 나중에 프리랜서로 진출할 거냐는 질문에 조우종은 KBS에 끝까지 남아 사장 자리까지 오르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그렇게 하여 연예인들을 쥐락펴락하겠다고 말했다.이에 연예대상 말미에 KBS 조대현 사장도 "꼭 그 소원 이루라"고 응원까지 했다. 하지만 조우종은 후임 고대영 사장 임기 때에 퇴사하며 2016년 11월, 프리랜서로 전향했다.

2017년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KBS 정다은 아나운서와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비밀연애 기간동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솔로라서 외롭다는 식의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진정성 논란이 일자, 결혼 후 조우종은 자신의 SNS에 결혼 소감을 밝히면서 이에 대해 사과했다.

노홍철 대타로  MBC 굿모닝FM의 DJ 자리를 맡아 라디오 진행을 하고 있다. 2019년에는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 강부자와 함께 나왔다.